수/ 시술 후 개인에 따라 결과의 차이 및 감염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수/시술을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구강관리의 기본 '스케일링' |
---|
관리자 |
안녕하세요, 세종치과입니다. 치아 관리의 기본적인 방법은 바로 '스케일링'입니다. 평소 칫솔질을 아무리 열심히 해도 구강 내 사각지대가 존재하기 때문에 치태와 치석은 끊임없이 쌓이게 되는데요. 치태와 치석은 잇몸병(치주질환)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스케일링을 통해 제거하여 치아와 잇몸 건강을 지켜야 합니다! 스케일링은 구강 건강을 유지하는 필수적인 과정으로 다음과 같은 이유로 필요합니다.
1. 치석이 많이 쌓인 경우 : 치석은 시간이 지나면서 단단해지고, 칫솔로 제거할 수 없습니다. 치석이 많으면 잇몸 염증(치주염)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2. 입냄새가 심한 경우 : 구취의 주요 원인은 구강 내 세균과 치석입니다. 스케일링을 통해 치석을 제거하면 입냄새를 줄일 수 있습니다. 3. 치아 사이에 음식물이 자주 끼는 경우 : 음식물이 치아 사이에 오래 머물면 세균이 번식하여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흡연을 하거나 잇몸질환이 있는 경우 : 양치할 때 잇몸에서 피가 난다면 치석이 잇몸을 자극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치주 질환의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치석은 치아 사이에 낀 음식물 찌꺼기들이, 입속 세균들과 결합한 치태가 쌓여 돌처럼 굳은 세균 덩어리로, 양치가 잘 안되는 부분에 발생합니다. 특히 흡연이나 술, 커피를 즐기는 분들에게 많이 발생하며, 단단해진 치석은 양치질만으로 제거할 수 없어 스케일링 치료를 통해 제거해야 합니다.
환자분들의 치석 양과 잇몸 건강 상태에 따라, 스케일링 중에 통증과 이 시림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 시림과 통증을 걱정하는 환자분들은 조금 더 편안한 스케일링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가글 마취 과정을 거쳐 스케일링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스케일링 전, 마취 성분이 든 용액을 가글 하듯 입안에 머금었다가 뱉어내면 잇몸 표면이 살짝 마취가 되는데요. 스케일링할 때 통증과 이시림을 덜 느낄 수 있습니다.
http://blog.naver.com/dentalsejong/223606909585
스케일링 치료 후 칫솔질뿐만 아니라 구강위생용품을 함께 사용해 치석이 쌓이지 않도록 남아 있는 이물질까지 꼼꼼하게 제거해 주세요.
스케일링은 1년에 한 번은 받으라고 권장하는데요. 1년에 1회, 건강보험 적용으로 만 19세 이상 누구나 스케일링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혜택은 1월 1일을 기준으로 갱신되므로 올해 혜택은 12월 31일까지 받을 수 있고 내년으로 이월되지 않습니다. 국민건강보험 적용을 받으면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으니 일 년에 한 번은 꼭 스케일링 받으시기 바랍니다.
|
접수&대기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