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 시술 후 개인에 따라 결과의 차이 및 감염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수/시술을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양치질을 제대로 안 한다면? |
---|
관리자 |
안녕하세요, 세종치과입니다. 웬만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루 세 번 양치질은 습관화하고 계실 텐데요. 하지만! 본인의 양치질이 올바른 방법으로 하고 있는지 의식하고 계시나요? 그저 치아를 아래위로 훑었다고 해서 양치질을 잘했다고 할 수 있을까요?
바르게 양치를 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구강 질환의 대부분은 입속 유해 세균 때문에 발생합니다. 입속 세균은 치내와 치석에서 생겨나는데요. 양치질이 제대로 되지 않아 남아 있는 음식물 찌꺼기가 치태와 치석으로 만들어집니다. (음식물 찌꺼기가 치태가 되고, 치태가 굳어지면 석회화되어 치석이 됩니다.) 그러므로 구강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양치질부터 잘해야 합니다.
양치질은 올바른 방법으로 해야 비로소 제대로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구강 환경과 상태에 따라 회전법, 와타나베법, 바스법 등 각기 다른 양치질 방법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방법을 선택하시든 치아에 너무 강한 자극을 주지 않도록 부드럽게 닦아내고 구석구석 들여다 보며 꼼꼼하게 칫솔질을 해야 합니다.
칫솔도 양치질의 질을 좌우합니다. 보통 남성은 자기 치아의 2~3개, 여성은 1~2개에 해당하는 크기의 칫솔모가 적당합니다. 잇몸이 약하다면 부드러운 칫솔모를 고르시고, 음식물이 치아 사이에 잘 낀다면 탄력이 있는 칫솔모를 선택하면 좋습니다. 또 흡연을 하시는 분이라면 치아에 들러붙은 니코틴이 제거될 수 있도록 강도가 높은 칫솔모를 사용하세요.
만약 교정 중이시라면 일반 칫솔이 아닌 교정용 칫솔을 사용해야 합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칫솔로는 치아와 교정장치 사이의 좁은 틈에 끼인 이물질을 제거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U자형, 지붕형, V자형, 교정 칫솔을 사용해서 교정 장치 주변도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구강 건강을 지키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 양치질! 좋은 칫솔과 올바른 방법으로 제대로 양치질하시기 바랍니다~
|
접수&대기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