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 시술 후 개인에 따라 결과의 차이 및 감염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수/시술을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재송동치과 세종치과가 알려드리는 치실에 대한 오해와 진실 |
---|
관리자 |
안녕하세요, 재송동치과 세종치과입니다. 식후 하루 3회 양치질은 꼬박꼬박 잘해야 한다는 것은 어릴 적부터 착실히 교육을 받아 잘 알고 계실 텐데요, 그러나 양치질만으로 끝일까요~?! 양치질을 아무리 잘해도 입속 구석구석에 남은 음식물 찌꺼기를 완벽하게 제거할 수가 없습니다. 음식물 찌꺼기를 완전히 제거하기 위해서는 구강위생용품도 같이 사용해야 합니다.
치실, 치간칫솔, 물 사출기(워터픽), 혀클리너, 구강청결제 등 구강 위생 용품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각자 본인의 구강 구조와 상태에 맞춰서 필요한 제품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 교정 중이라면 첨단 칫솔처럼 교정기 사이도 닦아줄 수 있는 칫솔을 사용해야 합니다. 칫솔로 양치질만 하는 것보다 구강위생용품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치태를 80~90% 훨씬 많이 제거됩니다.
칫솔 머리가 닿지 않는 구석, 치아와 잇몸의 좁은 틈 등에는 여전히 음식물 찌꺼기가 남아 치태와 치석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치실과 같은 구강 위생 용품이 치아 구석에 남은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해 줄 수 있기 때문에 치태와 치석이 만들어지지 않게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귀찮고 불편하다, 또는 편견 때문에 치실 사용을 주저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지금부터 재송동치과 세종치과가 치실에 대한 오해를 풀어드리겠습니다.
치실 때문에 치아 사이가 벌어진다? X 아니요! 치실을 쓴 이후 치아 사이가 벌어졌다고 느낀다면, 이전에 남아있던 음식물 찌꺼기나 치태가 제거되면서 부어있던 잇몸이 가라앉아 빈 공간이 생긴 것처럼 보이는 것입니다. 치실 때문에 치아 사이에 빈 공간이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치실을 쓰면 잇몸에 피가 난다? X 아니요! 치실을 잘못 써서 잇몸에 자극을 주거나 초반에 치실 사용이 익숙하지 않아 잇몸에 피가 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나 치실을 쓴다고 잇몸에 피가 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미 잇몸 건강이 좋지 않거나 잇몸병이 있다면 치실을 쓸 때 출혈이 있을 수 있습니다. 평소 치실 사용을 습관 해하여 잇몸 건강을 잘 지킨다면 치실 사용 시 피가 나지 않을 것입니다.
굵기와 재질, 사용하는 방법이 다르며, 본인의 구강 구조와 치아 사이의 공간에 맞는 치실을 선택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치실을 잘못 사용하면 오히려 잇몸 건강을 해칠 수 있어 올바른 방법으로 치실을 사용해야 합니다. 치아와 잇몸 사이 경계선까지 정확하게 치실을 끼워 넣고 닿아있는 치아 두 면을 한 면씩 닦아줍니다. 또 잇몸에 과한 자극을 주지 않도록 살살 닦아내듯 사용하세요.
본인에게 필요한 구강용품이 무엇인지, 바른 치실 사용법을 모르겠다?! 재송동치과 세종치과 예방 프로그램 전담 의료진에게 물어보세요! 재송동치과 세종치과 예방 프로그램은 환자 개별 맞춤식 구강 관리와 교육을 진행하는데요. 환자분의 구강 건강 상태를 면밀히 진단하여 환자에게 적합한 구강 위생 용품을 추천해 드리고 바른 칫솔질과 구강 위생 용품 사용법까지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치실에 대한 오해, 치실에 대한 이해로 바뀌셨나요? 구강 위생 용품의 올바른 사용으로 스스로 구강 건강 잘 지켜내주세요.
|
접수&대기실